• 쇼핑몰
  • 커뮤니티
  • 북마크

공지사항

경기남부경찰-경기교육청, 늘봄학교 성공적인 안착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진국
2024.03.29 15:53 0 0

본문

경기남부경찰청과 경기도교육청이 늘봄학교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홍기현 경기남부경찰청장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27일 경기도교육청에서 이런 내용의 ‘늘봄학교 안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남부 지역에서는 현재 717개 ‘초등학교’와 79개 ‘학교밖 거점 늘봄센터’에서 늘봄학교가 운영되고 있다. 2학기부터는 전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은 지난해 도내 154개 초등학교를 시범학교로 지정하여 늘봄학교를 운영한 바 있다.
양 기관은 아동들의 안전 문제에 대해 최우선적으로 보완할 필요성이 있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하고 협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경찰은 늘봄학교 주변에 대한 범죄예방진단, 교통시설점검을 비롯한 기동순찰대 등을 통한 범죄예방순찰 활동으로 아동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교통안전교육과 청소년경찰학교를 활용한 직업체험 프로그램 제공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홍 청장은 아동 돌봄은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의 두터운 관심과 지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아동 안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교육청과 뜻을 함께 하겠다고 했다.
임 교육감은 늘봄학교 시행으로 학교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안전에 대한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부담을 덜어주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전국적인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